홍보 및 뉴스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희망을나누는사람들 - 광주시, '디딤씨앗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
조회수:1134
2018-09-14 15:09:55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7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자산형성을 위한 ‘디딤씨앗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5년간 1억 50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은 7일 시청 3층 집견실에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요보호아동 디딤씨앗통장에 5년 동안 총 1억 5000만원을 아동을 대신해 적립 후원하고, 광주시는 지원대상 아동을 발굴해 추천 · 연계한다.

 

이용섭 시장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을 실펀하고 있는 법인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을 받는 아이들이 희망을 갖고 큰 꿈과 희망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7일 오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자산 형성을 위한 ‘디딤씨앗 장학금 후원 업무협약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부터-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1대 1매칭 지원(월 최대 4만원)해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한편,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2007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저소득 아동 · 청소년을 후원하는 비영이법인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주)소셜뉴스는 이 글에 대한 재배포 권한을 갖습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