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및 뉴스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차동초에 희망을 선물하다
조회수:1656
2017-04-28 21:50:15

 

장학금 600만원 전달과 전교생에 티셔츠 증정도

 

▲ 서산 차동초 장학금 전달 모습

 

서산시 차동초등학교(교장 박태규)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이 학교에 장학금 6백만원과 전교생에게 티셔츠를 증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의 희망나눔 연결운동의 일환으로 농산어촌 도서벽지 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으로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 있으며, 차동초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로부터 10명의 학생들에게 총 600만원의 장학금과 전교생의 반팔 티셔츠 선물을 받았다.


박태규 차동초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 중에는 부모의 재정적 여건이 충분치 않아 교육복지 혜택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다수 있다.”라며 “매년 차동초 학생들을 위하여 아낌없이 지원해 주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사업과 관련해 김정안 회장은 “복지는 실제로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시에 제공되면 큰 효과가 있고, 학생들의 실태를 잘 파악하며 작은 도움을 주려고 하는 차동초 선생님들이 마음이 참으로 따뜻하다.” 라며 “기회가 된다면 앞으로도 차동초 학생들의 복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티셔츠를 받은 5학년 김모군은 “제가 1학년때부터 운동회때마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로부터 받은 티셔츠를 가지고 있다"며" 차동초 티셔츠를 입으면 친구들과 하나된 느낌이라 기분이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차동초는 방과후학교 및 체험학습 제반 비용을 학교에서 모두 지원하여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서산 차동초 학생 및 교직원들 단체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