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모금사연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네이버 해피빈] 연탄 한 장 후원으로 6시간의 온기를 선물할 수 있어요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조회수:89 116.37.208.3
2021-10-01 15:56:00
한 가정 당 300장의 연탄 후원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매년 겨울 철거민 가정과 독거노인 가정에 연탄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연탄을 가정 난방용으로 사용하는 가정에서 한 달 사용하는 연탄은 대략 200장. 길게는 한 달 반까지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희망사에서는 연 4,5회 봉사를 실시하고 연탄봉사 시 한 가정당 300장 정도의 연탄을 후원하며 더불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연탄 후원을 희망하는 후원자들의 연락과 봉사 신청이 많이 들어왔는데 코로나의 여파로 지난해부터 후원도 줄어들고 봉사자들의 발길도 끊어지고 있는 실정이기에 기부자님의 도움이 필요하여 모금함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가정에 연탄을 후원할 수 있도록
이번 모금으로 모여진 기부금은 전액 연탄 후원에 사용할 예정이며, 30가정에 300장씩 후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모금함과 별도로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이달부터 초봄까지 수차례 연탄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기부자님께서 함께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신다면 조금 더 많은 가정에 연탄을 후원할 수 있게 되기에 이렇게 참여를 부탁드리게 되었습니다.
 
 
연탄 한 장으로 6시간의 온기를 선물 할 수 있어요.
연탄 한 장 가격은 800원에서 1000원 정도.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에서는 하루 평균 4장 정도를 사용해야 온기가 지속된다고 합니다. 연탄 한 장으로 지속될 수 있는 온기는 6시간 정도인데 그마저도 아까워 연탄이 새하얗게 될 때까지 연탄을 갈지 못하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연탄쿠폰을 지원받는 가구도 있기는 하지만 연탄쿠폰으로 초봄까지 이어지는 추위를 감당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아무런 지원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도 많이 있어 수혜자 발굴과 지원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마음에도 온기를 선물해주세요.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사람과의 접촉이 두려운 요즘. 외부와의 소통 없이 집에만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봉사 현장에 가보면 그저 자신의 안부를 묻는 물음 한마디에도 눈물을 흘리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십니다. 집안에도 온기도 필요하지만 마음에 온기가 더욱 필요하셨던 것은 아닐까 생각하며 함께 눈물 흘린 적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는 오래된 낡은 이불 하나로 외로이 추위를 견디는 어르신들의 소식이 들려오지 않기를 바라며 희망을나누는사람들도 주변을 살피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부자님도 함께 동참해 주세요.
 

댓글[0]

열기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