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모금사연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네이버 해피빈] 베이비박스 아동의 삶에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조회수:201 175.198.81.3
2021-03-05 15:52:16
  • 베이비박스 아동 디딤씨앗통장 장학금 후원 모금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베이비박스를 통해 시설로 입소되는 아동들을 위해 매달 디딤씨앗통장에 자립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몇년 전 기부자님들의 도움의 손길로 50명의 아동 계좌로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한번 더 해피빈 기부자님들과 마음을 모으면 더 많은 아동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모금함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디딤씨앗통장으로 장학금을 매월 일정 금액 후원하면 국가에서 월4만원까지 매칭지원금을 적립해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입니다. 향후 만18세가 되어 자립을 할 때 학자금, 의료비, 주거비 마련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학금이므로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 너무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예쁜 이름으로 다정하게 불리며 자라기를
    베이비박스를 통해 시설로 입소한 아이들은 출생신고도 되지 않아 이름조차 없는 아이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입소하자마자 가장 먼저 예쁜 이름을 지어준다고 합니다. 아픔이 있는 아이들이지만 이곳에서 지내는 동안만큼은 온마음을 다해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엄마 아빠 선생님과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생활합니다. 물론 성장하면서 사춘기를 겪게 되거나 부모님의 부재를 느끼며 힘든날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을 느낀다면 그 시간들을 잘 이겨내고 성숙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것입니다.
  • 엄마, 아빠가 되어 함께 응원해주세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두려워하기보다는 꿈을 향한 설렘을 키우며 밝게 자라나길 바랍니다. 입양되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아이들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시설에서 지내다가 보호종료가 되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가족으로 지내다가 성년의 나이가 되어 보호종료로 시설을 떠나게 되었을때 그 마음은 감히 짐작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보호종료 후의 삶에 대해 미리 고민해보고 진로나 거취 등을 결정하고 대비해 놓을 수 있다면 막연한 두려움 보다는 세상을 향해 조금은 자신감있게 발을 내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 꿈을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사실은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됩니다. 마음으로 아이들의 엄마, 아빠가 되어 함께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 후원 바로가기  

댓글[0]

열기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