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이야기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매년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날
조회수:1541
2018-05-18 11:03:15

 

 

매년 5월 10일이 한부모가족의 날로 지정된거 아시나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요.

 

한부모가족의 날' 은 한부모가족의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예방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월 제정 * 됐으며, 관련 볍률이 오는 7월 시행을 앞됐다.

* '한부모가족의 날' 지정을 포함한 「한부모가족지원법」개정 ('18.1.16).시행('18.7.17)

 

5월 11일이 입양의 날인것을 감안하여 5월 10일을 한부모가족의날로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이혼 또는 사별,  미혼으로 인한 한부모가족은 국내 154만 가구로, 전체 가구 가운데 10.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가정들은 대부분 편견과 차별을 경험하며 홀로 어렵게 생계 및 양육을 책임지느라 경제적 고충이 큰 상황입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17년도 설문결과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혼인 외 가족에 대한

우리 사회가 편견이나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는 대답이 90.5%나 나왔다고 합니다.

거의 대부분 사람들의 인식이 그러하다는 것이겠죠.

 

 

너무나 힘든 상황 속 양육을 포기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양육하겠다는 의지가 강한 한부모들이 많습니다.

 

사회의 편견속에서 누구의 도움도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운다는 것이 현재 한국 사회에서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는 그들에 대해 쉽게 말할 수 없습니다.

 

한부모가족의 날 제정을 기념하여 5우러 12일 서울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기념행사에

희망을나누는사람들도 작은 힘을 보태었습니다.

 

한부모가족의 날을 축하하며 한부모가족들을 위해 애경사업과 LG생왈건강에서 후원한

화장품과 음료등 1억원 상당의 현물과 컴퓨터를 후원하여 한부모가족의날 참가자 모두에게

푸짐한 선물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년 가정의 달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고 기념해주셨으면 합니다.

세상의 모든 한부모가족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