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 현장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너랑 나랑 FUN FUN - 발달쟁애인 5명의 홀로서기 제주여행
조회수:958
2018-06-07 11:54:07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지난 5월 저소득 발달장애인들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여가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자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제주도여행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부모님과 떨어져서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비행기를 타는것도 모두 처음이라는 발달장애 친구들, 이번여행은 "낯선 풍경과 색다른 문화를 접하는 발달장애인 5명의 홀로서기 제주여행" 이라는 부제하에 3일간 진행되었으며 제주도라는 지역의 특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비행기 여행을 경험해 보지 못한 성인발달장애인 5명을 특별히 선정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 두분도 함께하였습니다.

 

최대한 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즐거운 여행을 기대할 수 있도록 여행 전 두차례의 사전모임을 가지고 먹고싶은 음식과 가고싶은 곳 등을 서로 협의하여 일정을 정하였습니다. 

 

 

28일 오전 김포공항에서 만나 바행기에 탑승한 후 떨리고 무섭다며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지만 이륙 후 하늘에서 내려다 본 세상에 함박웃음을 지었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딸의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는 걱정되는 마음 또 한편으로는 감사함 마음에 눈물을 흘리던 어머님의 모습에 뭉클했습니다.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모두가 원햇던 통갈치구이를 점심으로 먹고 여행일정을 진행하였니다.

곽지과물해변을 거닐며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하고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힐링하는 시간, 숙소에서는 삼겹살파티를

뚤째날은 제주 관광 유람선을 타고 바다위에서 제주를 느끼고, 절경이 아름다운 송악산 올레 10길을 거닐며 즐거운 시간도 보냈습니다.

오설록, 카메리아힐, 에코랜드 등 가고싶었던 곳이어서 그런지 여행의 만족도가 더 높았던 듯 합니다.

 

 

마지막날 모든 일정을 마치고 비행기를 타고 서울로 복귀 해 일상으로 돌아간 친구들은 너도나도 헤어지기 아쉬워 속상해했다고 합니다.

얼마나 행복했는지 2박 3일 마무리하며 공항에서 모두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달장애인 친구들을 안전하게 여행할 수있도록 진행해주신 운영주 사회복지사 선생님께서는 "발달장애인들이 일상의 삶터를 떠나 낯선풍경과 색다른 문화를 접하며 두려움도 극복해 보고 이 기회에 자신도 몰랐던 내면의 세계, 즐거움과 행복감 그리고 설레이는  느깜들을 맛보았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며 이런 기회가 또 다른 친구들에게도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문화체험 지원 : 발달장애인 5명의 홀로서기 제주여행기

 

위 영상에서는 2박3일간 행복했던 여정이 담겨있습니다.

 

더많은 이들에게 소중한 무놔체험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힐링 & 문화체험 지원사업"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