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 행사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희망을나누는사람들 - 육군51사단 국군의날 기념 사생대회
조회수:2955
2018-10-10 10:49:02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육군 제51보병사단이 국군의날을 기념하기 위해 호국문예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행사는 국군의날 이틀 뒤인 3일, 51사단 사령부에서 개최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보육시설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150명을 초청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호국문예행사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정신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민 · 군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

군악대의 환영 연주로 시작 되어 전투식량 · 침낭 · 피복 등의 전투물자와 개인화기 · 공용화기 등 다양한
군 장비 · 물자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 군에서 먹는 식사를 직접 먹어보는 병영식사체험, 호국이와
사진찍기 등으로 알차게 꾸며진 너무나도 유약한 행사!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기회이기에 이날 참여한 참가자들 모두 신기해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로 주제는 "나라사랑 애국심" 시, 수필, 그림 부분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참가 가능!

이날의 심사는 화성시 문예아카데미, 화성미술협회 소속 전문 심사위원이 직접 실시하며 공정성을 더했습니다.

 

 

아동 청소년들 마음속에 나라사랑 정신을 새겨주고 안보의식에 대해 다시한번 고취시켜주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인한 이미지 때문에 멀게 느껴지지만 언제나 우리의 안전을 생각하고 우리를 지켜주는 대한민국 군인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국민과 군이 함께 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군인이 더욱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껴지고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다고 합니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육군51사단은 앞으로도 이와같은 기회를 자주 마련할 예정입니다.

 

오늘 밤도 우리가 편안히 잠을 청할 수 있게 나라를 지켜주시는 국군장병 여러분 마음깊이 감사합니다.

 

<각부문별 수상작품>

* 그림부문 1등(전승상), 2등(충성상), 3등(용기상)

전승상 - 김홍태

충성상 - 김정은

용기상 - 김유정

용기상 - 서인영

용기상 - 신다빈

 

* 시부문 1등(전승상), 2등(충성상), 3등(용기상)

전승상 - 이서준

충성상 - 이영주

용기상 - 김마루한

용기상 - 황수인

 

* 수필부문 1등(전승상), 2등(충성상), 3등(용기상)

전승상 - 이정우

충성상 - 이성현

용기상 - 정유미

용기상 - 최진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