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네이버 해피빈] 김치 한포기 사기 어려워 눈물흘리는 이웃
조회수:39
2019-11-04 10:37:28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 10가정에 김장비용 지원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매년 연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하여 우리사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잦은 태풍의 영향으로 배추 생산량이 줄어 평균 김장비용이 전년대비 10%나 상승했다고 하여 걱정이 많은 가정이 많다고 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말에 따르면 올해 4인가족 기준 김장비용은 30만원 이라고 합니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는 생계지원이 필요한 수혜자 가정 중 10가정을 선정하여 2인기준 15만원의 김장비용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더 많이 나누지 못해 아쉬운 마음

700가정에 10kg씩 김장김치를 후원하기 위해 재료구입비와 배송비용 등 대략 2천만원 상당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지난해에도 두차례에 걸쳐 김장을 담그고 1000여 가정에 김치를 후원하였습니다. 매년 희망나눔 김장행사를 진행하고 후원하고 있지만 더 많은 가정에 전달하지 못해 늘 아쉬운 마음입니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김치를 후원하는 가정은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가정 등 생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가정들입니다. 밥상에 매일 오르는 가장 기본적인 반찬이지만 해년마다 무섭게 오르는 물가 때문에 때마다 김치를 사먹을 수도 없고, 생계를 홀로 책임지고 있는 한부모 가정이나 홀로 계신 독거노인 가정에서 김장은 더욱이 엄두도 안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계절 모두 겨울같이 쓸쓸한 이웃들

후원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의 후원은 어떤 후원보다 반갑고 든든하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겨울 또 얼마나 무섭고 강한 추위가 찾아올지 모르겠습니다. 사계절 모두 겨울같이 쓸쓸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금함 후원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후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