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동경로



게시글 검색
[네이버 해피빈] 소연이에게도 봄이 오기를
조회수:363
2019-04-23 15:31:44

소연이의 엄마는 ..

소연이의 엄마는 미혼모인 상태로 아이를 낳았습니다. 친정과도 연락이 끊긴지 오래라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며 힘들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출산 후 단 한번도 제대로 몸을 돌보지 못해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임에도 생계를 책임져야 하기에 매일 늦은저녁까지 일을 합니다. 소연이를 위해서 좀 더 나은환경으로 이사하고 싶지만 전세자금을 마련하기엔 돈이 턱없이 부족하여 산동네에서 월세를 전전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오로지 딸 걱정뿐인 엄마, 그런 엄마를 기다리며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소연이를 위해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1년간 방과후 학원비지원과 7월과8월,12월 1월 방학중 식비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혼자가 익숙하다는 소연이

늦은 저녁까지 일하는 엄마를 기다리며 텅빈 집에 혼자 있는 소연이는 혼자 집에 있는 것이 무서워 자꾸 밖으로 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놀이터 하나 없는 산동네에 사는 소연이는 하교 후 홀로 학교 인근에 있는 아파트 놀이터로 향합니다. 하지만 그나마 찾은 놀이터에서도 동네 주민이 아니라는 이유로 쫓겨나기를 여러번이었다는 소연이. 어느순간부터는 친구들도 소연이를 이유없이 피하고 놀아주지 않아 마음을 나누는 친구가 없어 방과후엔 늘 혼자입니다. 친구를 사귀고싶어 방과후 학원이라도 다니고 싶지만 엄마에게 말하는 것이 미안해 말 한마디 못했다는 마음착한 소연이입니다.

 

위험한 세상, 소연이가 늘 걱정인 엄마

일을 줄이고 소연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싶지만 생계를 책임지려면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짧은시간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생활비를 감당하기엔 역부족이고, 일을 하고 있지만 언제나 소연이가 밥은 먹었는지 무엇을 하고 있을지 걱정입니다. 요즘처럼 무서운 세상 뉴스로 흉흉한 소식을 접할때면 혼자 있을 소연이 생각에 가슴이 철렁 한다고 합니다. 이런 걱정은 소연이가 학교에 가지 않는 방학이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소연이 가정에도 봄날이 오기를

소연이네 형편으로는 매달 학원비는 부담이지만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학원에 다닐 수 있게 된다면 소연이에게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가 생기고, 더불어 소연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학교에 가지 않는 여름 방학과 겨울방학 중에는 식비와 간식비 지원을 통해 끼니해결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종일 소연이 걱정에 마음편히 일하지 못하는 소연엄마도 조금은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후원자님께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후원 바로가기